본문 바로가기
권주현의 진짜 영국 영어 시즌 2

15. 그건 내 선에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냐. It’s above my pay grade. 권주현의 진짜 영국 영어 시즌 2

by Namaskara 2022. 9. 3.


[표현 분석]
** above ~ 이상이다.
** my pay grade 나의 급여 등급
** 직역: 나의 급여 등급 이상이다
** 의역: 내 선에서 해결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내 권한 밖이다. to be above one’s level of responsibility or outside one’s sphere of expertise (누군가의 책임범위를 위에 있거나 전문 영역을 벗어나게 되는

[대화문]
A: I’m knackered. Let’s call it a day.
A) 나 완전 피곤해. 오늘은 여기까지 하자.
B: It’s above my pay grade.
B) 그건 내 선에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야.
A: You’re so stubborn.
A) 너 정말 고집불통이구나.

20.05.01.금 I'm knackered. 완전 피곤해. 권주현의 진짜 영국 영어

 

20.05.01.금 I'm knackered. 완전 피곤해. 권주현의 진짜 영국 영어

You’re listening to 권주현의 진짜 영국 영어 on EBS radio. Today is Friday the 1st of May. Happy May! Can you believe that it’s May already? What is your monthly to-do list? Before you make plans,..

beyond-languages.tistory.com

20.08.26.수 Let's call it a day. 오늘은 여기까지 하자. 권주현의 진짜 영국 영어

 

20.08.26.수 Let's call it a day. 오늘은 여기까지 하자. 권주현의 진짜 영국 영어

You’re listening to 권주현의 진짜 영국 영어 on EBS. Today is Wednesdya the 26th of August. Why don’t you practice the four core skills today? Reading, Writing, Speaking, and Listening. Today, you..

beyond-languages.tistory.com


[표현 응용]
This is above my pay grade.
이건 내 선에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냐.

Those are above your pay grade.
그것들은 너의 선에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냐.

That is above his pay grade.
그것은 그의 선에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냐.

These are above their pay grade.
이것들은 그들이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야.

[표현 심화]
Electrical work is above her pay grade.
전기공사는 그녀가 해결할 수 있는 게 아니야.

Doing detailed reports is above my pay grade.
상세한 보고서를 작성하는 것은 내 선에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야.

Some of what they asked is above my pay grade.
그들이 물어본 것중에서 일부는 내 선에서 해결할 수있는 문제가 아니었어.

She wants me to defend him but that’s above my pay grade.
그녀는 내가 그를 변호하길 원하지만 그건 내 선에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야.

출처 EBS 오디오 어학당 5dang.ebs.co.kr 권주현의 진짜 영국 영어 시즌 2 It’s above my pay grade. 그건 내 선에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냐.

반응형

댓글